누가복음 17장 32절에서 주님은, "롯의 처를 생각하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무겁고 엄숙하고 장중한 말씀에서 세 세대 곧, 노아의 세대, 롯의 세대, 주님이 다시 오시는 세대를 언급합니다. 노아의 때, 곧 그 시대 세대 사람들은 정욕과 악한 쾌락에 의해 혼미해졌고 중독되었고 마취되었습니다(눅17:27). 눅17:28~31에서,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은 이 말씀을 하신 직후에, "롯의 처를 기억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노아의 때나 롯의 때에 살았던 사람들처럼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마취되고 혼미해져서 하나님께 속한 합당한 느낌을 상실했습니다.
롯의 처가 소금 기둥이 됨
창세기 18장~24장에 있는 '하나님과의 교통 안에 삶'의 단락에 소금 기둥이 된 롯의 아내에 대한 기록이 포함됩니다. 여기에 구원받은 패배자와 그의 아내와 두 딸에 관한 검은 기록이 있습니다. 롯에게는 두 명 이상의 딸들이 있었지만 천사들은 소돔에 왔을 때 다른 자녀들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창 19:15). 창 19:26은,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본 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롯의 아내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성에서 이끌려 나와 멸망됨에서 구원받았기 때문입니다. 구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소금 기둥이 되었습니다. 부끄러움을 당함의 씨는 창 19:26에서 뿌려졌고, 씨의 자람은 주님께서 롯의 처를 기억하라고 하신 눅17:32과, 요일 2:28에서, 씨의 수확은 계 16:15에서, "보라 내가 도적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 복이 있도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롯의 처가 소금 기둥이 된 이유
롯의 처가 소금기둥이 된 것은 남편의 등 뒤에서 뒤를 돌아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남편의 뒤에서 걸었는데 이것은 그녀가 소돔을 떠나려는 것이 기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여기에서 나는 아내들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일에 관해서 아내에게 가장 좋은 것은 남편과 함께 걷고 함께 행하는 것입니다. 아내들이여, 하나님의 일에 있어서 남편의 뒤에서 걷지 마십시오. 만일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롯의 아내처럼 고난을 당하고 소금 기둥이 될지 모릅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경고입니다. 롯의 처가 소금 기둥이 되었다는 것은 그녀가 기능을 잃고 부끄러움의 상징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소금이 가루의 형태일 때에는 매우 유용합니다. 아무도 기둥 모양인 소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 예수님은 구원받고 거듭난 우리를 세상의 소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5:13). 우리의 기능은 이 부패한 세상의 세균을 죽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맛을 잃으면(눅14:34), 그것은 우리가 롯의 아내처럼 기능을 잃었다는 의미입니다. 창세기에서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의 이름은 여러 번 언급되지만 롯의 아내의 이름은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언급할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련한 롯의 처는 아마 남편의 뒤에서 걸으며 소돔 성을 돌아보며, 자기 자녀와 집과 다른 소유들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녀의 몸은 그 성에서 이끌려 나왔지만 그녀의 관심과 마음과 갈망과 혼은 여전히 소돔에 있었습니다. 주님은 그녀를 소금 기둥이 되게 하심으로 우리 모두에게 경고의 본으로 삼으셨습니다.
주님을 따르는 데 있어서 절대적이지 않은 사람
눅1425-33은 주님을 따르는 데 있어서 절대적인 것에 대해 말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이웃을 사랑하라고 가르치지만 주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거룩한 말씀은,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고"(14:26)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주님 자신이 첫째가 되고, 우리의 부모, 처자, 자녀들, 형제자매, 우리 자신의 혼 생명은 둘째가 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주님을 위해 우리의 친척을 실지로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의 미워함을 의미합니다. 주님을 따르는 데 있어서 절대적이지 않은 사람은 쓸모없게 됩니다. 그들은 맛을 잃은 소금과 같습니다(눅14:34). 그러한 그리스도인들은 맛을 잃었을 뿐 아니라 눅14:35에 의하면 "땅에도 거름더미에도 쓸데없어 내어버려 진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의 땅은 하나님의 목적이 성취되도록, 하나님을 위한 것들이 자라나는 밭입니다. 마 25:30에서 주님은, 무익한 종이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 쫓길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바깥 어두운 데는 제삼의 장소임에 틀림없습니다. 만일 게으른 종이라면 주님이 다시 오실 때 그는 무익하므로 땅에도 쓸데없고, 구원받았으므로 거름더미에도 쓸데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신성한 말씀의 온전한 계시 안에 있는, 세 장소(구원의 장소, 형벌의 장소, 부끄러움의 장소)가 있다는 사실로 인해 깊은 인상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처럼 세상에 살면서 혼을 구원코자 하는 믿는 이들
세상 사람들처럼 세상에 살면서 그들의 혼 생명을 구원코자 하는 믿는 이들은, 롯의 처와 같이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며 주님이 다시 오실 때 그들은 혼을 잃을 것입니다(눅17:28-33). 혼을 구원하는 것은 주님을 위한 고난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혼을 구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의 즐거움을 좋아하면서 그들은, "운동경기를 관람하는 것이 뭐가 잘못인가? 그것은 죄가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죄는 아니지만 세상적인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그것을 즐기고 거기에서 어떤 즐거움을 구한다면 자기의 혼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심리적이고 세상적인 어떤 즐거움이나 누림을 가질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우리의 혼, 곧 정신이 고난을 당할 때입니다. 우리가 삶을 유지할 수 있는 한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혼의 고난은 우리의 혼을 구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만일 당신의 혼을 구원하기 위해서 기꺼이 고난을 당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롯의 처와 같이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며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당신의 혼을 잃을 것입니다. 눅17:34-35에서 주님은,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두 남자가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함께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사람이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하지만 누가 참으로 주님을 위한 사람인지 주님만이 아십니다. 이것은 엄중한 말씀입니다.
기름 부음의 가르침이신 주님 안에 거하지 않는 하나님의 자녀들
기름 부음의 가르침이신 주님 안에 거하지 않는 하나님의 자녀들은,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부끄러움을 당할 것입니다. 요일 2:27-28은 기름 부음을 따라 주님 안에 거하라고 권면합니다. 예를 들면, 쇼핑하러 가려고 할 때 기름 부음이 "안 된다"라고 말하면 우리는 다만, "아멘, 주여, 나는 당신의 내적 기름 부음의 가르침을 따라 당신 안에 거합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이렇게 주님 안에 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님의 다시 오심과 합당한 생활을 주의하지 않는 믿는 이들
주님의 다시 오심과 합당한 생활을 주의하지 않는 믿는 이들은, 부끄러움을 당할 것입니다. 계 16:15에서 주님은 우리에게 자기 옷을 지키라고 말씀하십니다. 성경에서 옷은 항상 행함과 생활 안에서 우리의 어떠함을 상징합니다. 우리는 깨끗하게 행해야 하며 우리의 영적인 옷은 순수하고 희고 하나님께 인정되어야 합니다. 주님은 도적같이 오십니다. 그분은 도착 시간을 미리 알리고 오는 방문객처럼 오시지 않습니다. 도적들은 사람이 깊이 잠든 때인 새벽 세 시나 네 시경에 옵니다. 우리는 근신해야 하며 깨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님이 도적같이 오시어 우리의 벌거벗음이 드러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경륜에 따라 살거나 행하지 않는 그분의 백성들
그분의 길, 곧 하나님의 경륜에 따라 살거나 행하지 않는 믿는 이들은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는 데 있어서 부족하므로 부끄러움을 당할 것입니다. 이것이 소금 기둥의 의미입니다. 우리는 근신해야 하며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생활과 행함이 필요합니다. 그럴 때 주님이 나타나시면 우리는 그분의 임재 안에 있을 것이며 제삼의 장소, 곧 부끄러움의 장소로 쫓겨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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